New 시네마 4D 파일을 생성하여 만드는 방법,
애프터이펙트 프로젝트 창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.
테스트 할 도형을 그려준다 .
그리고 저장 버튼을 눌러서 저장한다.
애프터 이펙터에 저장된 도형을 확인.
Object(객체) 메뉴에서 다양한 모형을 만들어 낼 수 있다.
시네마 4D를 직접 설치하여 경로를 지정하는 방법,
애프터이펙트 컨포지션 세팅 설정.
CINEMA 4D 렌더를 선택 한 후 Options(옵션)을 선택하여 옵션창으로 이동한다.
설정된 choose installation을 선택하여 시네마 4D가 설치된 경로를 지정해 준다.
Rendering : Cinema 4D (애프터 이펙터와 렌더링 해주는 프로그램 경로 를 지정)
변경하거나 수정할 필요가 없다.
Editing : Cinema 4D installation used for
시네마 4D 를 설치한 경로에 .exe 확장자 실행파일을 지정하면된다.
시네마4D.exe 의 경로를 지정 하면 된다.
시네마 4D의 인터페이스에 언어를 영문으로 변경하는 방법은 '환경설정'을 통해서 변경하면 된다.
import 를 통해서 시네마4 파일 .c4d를 불러오는 방법,
import --> File 을 통해서 .c4d 의 확장자 파일을 불러온다.
Render Settings 에서
'Render' 값을 설정함으로 써 ㅎ화면에 나타나는 그래픽 값이 달라진다.
영상을 출력 하기 위해서 화질이 좋은 Standard(Final)로 설정해서 출력한다.
Standard(Final) : 고화질, 화질이 뛰어나다.
Standard(Draft) : 중간화질
Software : 저화질
OpenGL : 그래픽카드로 사용된 화질출력. (GL을 사용하는 그래픽 알고리즘을 통해 화면을 표현 함. )
Camera 에 저장된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.
컴포지션 세팅을 30 Frame Rate 맞게 설정한다.
시네마 4D도 FPS 값을 30 으로 같게 설정.
시네마 4D 렌더 세팅 방법,
Edit 렌더 세팅 방법,
출력화면의 Width(넓이) Height(높이)를 변경한다.